posted by 싸구려 이어폰 2013. 1. 10. 00:06




  아침에 아무 음악이나 들으며 맞이하십니까?


적어도 아침을 맞이하려면 분위기, 컨디션, 날씨 상황에 따라 선곡이 달라집니다.


그래서 준비한 상황특집 아침편!


각 상황에 맞게 음악선곡을 골라 보았습니다.




신혼여행 첫날 지샌 다음날 아침엔 꼭 들어야 하는 노래


한동준 -너를 사랑해


  90년대는 댄스 음악의 열풍도 있었지만 감성을 자극하는 발라드,포크 음악들도 댄스 못지 않을 정도의 인기가 있었습니다.  특히 이 곡은 축가로 부르는 경우가 종종 있지만 이 곡의 분위기와 가사 음악적 색깔 등 이 3가지 모두 아침 이란 이미지와 잘 어울립니다. 


아침에 왠지 운동해야 될것같은 음악

 

록키 발보아 OST - Going The Distance


 영화 록키 발보아 OST 수록된 너무나 유명한 곡 Going the Distance 입니다.  이 곡은 사업가에서 다시 링위로 복귀할때까지의 그 고난과 힘든 역경들을 이 음악 하나에 모든것이 다 담겨있어 새해를 맞아 새로이 도전을 꿈꾸는 분이나 뭔가 가슴을 자극하는 음악을 찾는 분들에게는 꼭 추천해드리고 싶은 곡 입니다. 이곡을 들으면 음악을 듣는 그 순간은 나는 록키 발보아 라는 것이 각인되어 정신적 체력이 급증하는 효과를 느끼게 될겁니다. (물론 예외도 있습니다.)

 

무기력한 자신을 바로 잡는 음악


토마스 쿡 - 새로운 아침

 

 한번의 실패로 다시 도전하기 두려운신가요?  다시 도전해야 되는데 몸과 마음이 따로 놀고있나요??  록키 발보아ost 'Going the Distance'가 호랑이 힘을 느끼게 해준다면 이제는 마인드에 호랑이 힘을 불어 넣어주는 바로 이 곡 토마스 쿡 '새로운 아침' 입니다.

  맑고 카랑카랑한 기타 톤 그리고 왠지 찔리는 부분의 가사도 있지만 마무리는 언제나 다시 일어나서 이번엔 결코 쓰러지지 않을거란 큰 다짐하겠다는 동기부여유발하는 가사와 초심으로 돌아가는 이 새로운 아침 이란 곡이 당신의 마인드에 호랑이 힘을 불어넣어 분명 어제와 다른 오늘의 새로운 아침 이라는 것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커피 한 잔의 여유와 함께 정신적 여유까지


isao sasaki - sky walker



  아침 식사 후 모닝 커피 한잔의 여유가 있을때 추천해주고 싶은 이사오 사사키

sky walker 곡 입니다. 맑은 피아노 톤과 구름 위로 걷는 느낌을 멜로디로 표현을 한것 처럼 아주 차분하고 정신 건강에 유익한 곡 입니다.  하루 일과를 시작 하기 전 커피 한잔 혹은 우유 한잔을 음미하면서 나 자신과의 전쟁 치르기 전(?) 잠시 눈을 감으며 숨을 고르고 심호흡을 하고 '오늘은 괴물이 되지말자' 다짐을 하며 마인드 컨트롤을 합니다. 

 


아침에 정신차리고 싶은 분들 메탈리카 만이 해결책


metallica -  master of puppets




아침 잠 깨는데는 아주 효능이 좋은 헤비메탈 음악입니다.  노래가사와 음악 분위기 아침과 관련없지만 박진감 넘치고 기승전결이 확실하여 정신차리는 음악은 이게 최고 입니다.  주 내용은 마약에 빠진 중독자를 조종하는 master는 바로 마약이 주인 입니다.  니 정신과 육체는 내가 지배했으니 넌 나를 벗어날수 없다면서 나락에 빠지는 인간과 마약의 관계를 주인과 꼭두각시 표현하여 만들었습니다.  아침에 5분만 10분만 이러면서 잠에 취해 벗어나지 못하는 잠의 유혹에 빠지는게 어쩌면 이 곡과 비슷한 느낌입니다.

물론 마약과 잠은 비교가 안되지요.  잠이 많이자면 독이지만 적당히 자면 건강에 좋습니다.



- 정신 번쩍 드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