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싸구려 이어폰 2013. 10. 31. 18:03

 

  이번 주인공 역시 뮤지션이 아닌 일반 사기업(?) Youtube 를 선정하였습니다.
 

 

 

 

  

  Youtube 대해서 모르는 사람은 거의 없지만 설마 아직도 U 모양의 튜브 라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을 것이다.
  2005년 부터 시작한 Youtube 동영상 서비스는 점점 단순히 동영상 제공해주는 서비스 아닌 새로운 미디어 세상으로 자연스럽게 변하면서 실시간 공연 중계 등등 TV 이상의 역할을 해주는 서비스로 자리잡고 있다. 

 

   Youtube가 이번에는 지난 한 해 동안 전세계 유튜브 사용자들에게 사랑 받은 아티스트와 음악을 선정하는 '유튜브 뮤직 어워드'(YouTube Music Awards)를 다음달 3일 뉴욕에서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왠지 Youtube가 주관하는 행사 라서 독특하고 색다른 시상식을 보여주지 않을까 라는 예상을 한다.  일단 후원 업체가 기아 자동차 인 것이 가장 의외인 것이다. (현대카드 였으면 어떘을까 라는 생각이..._) 이번 시상식 제작은  영화 감독 스파이크 존즈(Spike Jonze)가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를 담당하고, 미디어 기업 바이스(VICE)와 선셋 레인(Sunset Lane)이 제작 총괄을 맡았다.


  게다가 알려진 참여 게스트는 레이디 가가(Lady Gaga), 에미넴 (Eminem), 아케이드 파이어(Arcade Fire) 이며 추후에 비슷한 부류 뮤지션들이 참여하지 않을까 예상한다.

 

 

 

 

 

아래의 내용들은 구글 코리아 블로그에 있는 내용 이다.

 

 

전세계에 음악을 사랑하는 팬들이 얼마나 많은지, 유튜브는 알고 있습니다. 알려지지 않았던 가수가 발견 되어 음악 차트 최고 순위를 차지하고, 글로벌 아티스트들이 리믹스 혹은 다양한 시도를 통해 새로운 뮤직비디오를 선보이는 세계 최대 음악 커뮤니티 유튜브. 수많은 음악 팬들에게 이 곳은 음악을 감상하고 공유하기 위해 찾는 필수적인 공간이 되었습니다.

 

오늘 유튜브는 전세계 음악 팬들이 직접 참여하는 새로운 방식의 음악 축제, ‘유튜브 뮤직 어워드(YouTube Music Awards)’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오는 11월 3일 일요일(미국시간 기준), 지난 한 해 동안 세계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음악과 아티스트를 선정하는 ‘유튜브 뮤직 어워드’가 유튜브를 통해 전세계 생중계 됩니다.

레이디 가가(Lady Gaga), 에미넴(Eminem), 아케이드 파이어(Arcade Fire) 등 세계적인 아티스트들과 린제이 스털링(Lindsey Stirling), CDZA와 같은 유튜브 최고 스타들이 함께 꾸미는 환상적인 콜라보레이션 공연이 대한민국 서울을 시작으로 러시아 모스크바, 영국 런던,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에서 개최되며, 미국 뉴욕에서 화려한 시상식이 진행됩니다. 유명 영화 감독 스파이크 존즈(Spike Jonze)가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를 맡고, VICE 미디어와 선셋 레인(Sunset Lane)이 제작 총괄로 활약합니다.

 

이 축제는 음악 팬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만들어 집니다. 10월 17일에는 지난 1년 간 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감상하고 공유한 음악 동영상을 기준으로 ‘유튜브 뮤직 어워드’의 후보가 공개 됩니다. 유튜브를 통해 음악을 즐기는 모든 팬들은 SNS를 통해 후보들을 확인하고, 최종 우승의 영예를 안을 음악과 아티스트를 직접 선정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를 통해 전세계가 함께 즐기는 새로운 방식의 음악 축제인 만큼 다양한 음악 콘텐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11월 3일 개최되는 시상식의 준비 기간 동안, 수상 후보들은 공식 뮤직비디오, 리메이크, 패러디, 콘서트, 인터뷰, 팬 비디오 등을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유합니다. 평소 좋아 하는 음악도 즐기고 그 동안 발견하지 못했던 새로운 곡들을 접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이번 행사에 대한 새로운 소식들은 추후 업데이트 할 예정입니다. 앞으로 펼쳐질 논스톱 음악 축제, ‘즐길 준비’시작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