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들을 주목하라 ⑥번째 주인공] 스웨덴 인디 팝 여신 Katie goes to tokyo
아티스트 명 : Katie goes to tokyo
장르 : POP
출신지 : 스웨덴
아티스트 소개
한국 음악계 북풍이 온다?! 북유럽 스웨덴에서 날아온 맑고 청아한 목소리 가진 싱어송 라이터 Katie goes to tokyo (줄여서 KGTT).
이름의 유래는 그녀가 솔로 데뷔전 밴드 보컬 활동하면서 자국과 일본에도 동시발매 되면서 일본에 가서도 공연하고 싶은 생각 가지고 있다가 마침 자신의 솔로 앨범 프로젝트 준비하는 과정에서 즉흥적으로 떠올라서 지었다고 한다.
주목해야되는 이유
필자는 북유럽 뮤지션을 정말 좋아한다. 음반 사이트 앨범 소개글 에서 북유럽 국가 글씨만 나와도 바로 구글에서 뮤지션 이름 검색하며 정보 조회 및 유투브에서 음악을 들어본다. 아니 북유럽 출신이면 음악도 안듣고 닥치고 구매했다. 그만큼 음악에 대한 믿음은 언제나 실망감을 주지 않기 때문이다. 이번 KGTT 뮤지션을 주목해야 되는 이유도 믿음이 있기에 소개하는 것이다.
그래도 이유를 적으면 겨울 분위기 상쾌한 멜로디에 마치 스웨덴 날씨가 느껴지는 듯한 KGTT 목소리의 매력에 빠져 나올수 없을 정도로 귀에 감겨도 너무 감긴다.
내년쯤 주한 스웨덴 아티스트 라쎄린드(Lasse Lindh)와의 같이 홍대클럽에서 공연을 볼수 있길 바라면서 얼마 전 12/6 한국 첫 데뷔 앨범 1집 My Naked Heart 발매 수록곡 중에서 여동생에 대한 특별한 마음을 담은 곡 'Little Sister'를 들어보자.
(참고로 복권에 당첨하여 당첨금으로 카메라 사서 앨범 전곡 셀프 뮤직 비디오 찍었다고 합니다.)
KGTT - Litte Sister
KGTT 관련 공식 웹사이트
KGTT 한국 인터뷰
http://music.daum.net/musicbar/musicbar/detail?board_id=3653&menu_id=5